페이지위치

컨텐츠 영역

산전산후보약

가장 축복받아야 할 순간,
임산부 건강관리
임산부 건강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임신한 여성은 임신 6~8주부터 16주를 전후로 입덧을 하게 되며, 입덧이 심할 경우 자칫 영양장애나 정신쇠약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조금만 무리를 해도 힘이 들고 나른해지기 쉬워 허약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임신 부종이 지나쳐 임신중독증에 빠질 수 있는 등 임신한 여성은 누구보다 각별한 주의를 요하게 됩니다. 한편, 출산 한 달 전부터는 출산 시 진통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필요로 하며 출산 후에도 산후어혈이나 산후관절통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출산 후 피로회복에도 힘써야 합니다.

산전산후보약 관련 이미지
임신초기-입덧,영양장애,부종,허약증세-출산후-산후어혈,산후관절통

임산부를 위한 자생의 보약 : 달생산/불수산/생화탕

산모의 체력과 기혈 순환을 보강해주는 ‘달생산’

달생산

달생산은 산모의 체력을 보해주고 자궁의 기혈순환을 보강하여 자궁 기능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출산 시에는 자궁 입구가 잘 열릴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양수의 양을 적절히 유지시켜 출산이 수월해 지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출산 후 회복력을 높여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달생산 적응증 및 효능

자궁수축력 증대, 순산유도, 출산 후 회복력 증대

출산의 고통을 줄여주는 ‘불수산’

불수산

출산 한달 전에는 자궁의 상태를 호전시키고 산모와 태아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보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전 불수산을 복용하면 출산 시 진통을 줄이고 아이의 태열태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산달이 되어 출산의 고통을 줄이고자 하는 여성에게 필수 보약입니다.

불수산 적응증 및 효능

산전 자궁보호, 진통 감소, 순산 유도, 태아의 태열태독 예방

변화된 모체를 회복시켜주는 ‘생화탕’

생화탕

산후 조리는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치료에 바탕을 둔 의료적개념입니다. 더욱이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생기는 어혈을 풀어주고 기혈을 보충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산후 조리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평생건강이 좌우 될 수 있습니다. 자생의 생화탕은 산후 자궁 안의 어혈을 풀어주고 산후풍(산후관절통)을 치료해 산모의 모체 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생화탕 적응증 및 효능

산후 어혈, 산후 관절통, 산후 모체보호



찾기

home



입원환자들의 생생한 치료후기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