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위치

컨텐츠 영역

자생비수술치료법 역사

자생 척추 치료, 더 빠르고 더 완벽하게!
자생 치료법의 진화와 발전은 계속됩니다.

자생 척추치료의 역사 동영상 보기

2007년 자생원외탕전원 개설 (성남 복정동)

2012년 남양주원외탕전원 개설,
신바로약침 개발 성공,
신바로약침의 치료 효과 입증 (서울대천연물과학연구소 공동 연구),
소화흡수율을 높여 치료 효과를 향상 시킨 신(新) 제형 은단대 개발

2014년 MSAT(동작침법) 치료 기기 개발,
신바로약침의 관절통증 완화 효과 연구,
자생추나베개 개발

2015년신경근회복술 시술법 개발

2016년보건복지부 산하 한약진흥재단 봉약침 기술이전 MOU - 봉독의 알러지 유발물질 제거 봉약침 생산

조금이라도 더 빠르고 더 효과적으로 환자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연구진들의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치료 효과를 높이면서 치료 받는 환자의 편의성도 높이기 위해 한약의 제형을 다양화하고 제형에 따른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개발이 한창입니다. 자생척추치료의 핵심인 신바로한약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빠르게 통증을 제어할 수 있는 경혈주입용 한약 신바로약침과 환부에 보다 직접적인 투여가 가능한 특수침법인 신경근회복술의 개발 성공으로 척추질환 치료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었습니다. 또한 KGMP 시설에 준하는 생산 시설 및 수처리 장비를 갖춘 자생남양주탕전원을 개설경혈주입용 한약의 생산 표준화도 가능케 했습니다. 한의사 여러 명이 동시에 치료에 투입되어 인력집약적인 MSAT(동작침법)도 전문의료기기 개발에 성공하여 치료 편의와 접근성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지금도 약침의 표준화와 약침 주입 기술의 현대화를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2016년 3월 보건복지부 산하 한약진흥재단으로부터 봉약침 기술 이전을 받아 알러지 유발 물질은 없애고, 봉침의 핵심성분인 ‘멜리틴’의 순도는 더욱 높인 봉약침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척추질환이 생겼을 때만이 아니라 예방과 관리로 자생척추치료법의 영역을 확장해 치료 노하우를 담은 생활용품 개발에도 참여한 결과 경추질환을 예방하고 치료기간을 단축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자생추나베개를 상품화하는데도 성공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빠르고 효과적으로 척추질환을 치료 하기 위해 자생척추치료법의 진화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 전국 20개 자생 오시는 길
  • 주말, 공휴일 진료 OK! 예약 바로하기
  •  맨 위로 가기

찾기

home



한자리진료

환자들이 직접 쓴 치료후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