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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직을 위한 허리 단련법

사무직을 위한 허리 단련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다음을 참조하세요

허리가 건강해야 집중력도 올라가요~ 사무직을 위한 허리 단련법

늘 앉아서 일해야 하는 사묵직은 정도의 차이일 뿐 크고 작은 요통에 시달립니다. 허리가 튼튼해야 집중력도 올라가는 법. 50분에 한번씩 스트레칭으로 허리를 단련시켜 보세요.

목과 어깨 근육이 뻐근할 때

의자에 앉아 목을 뒤로 젖히구 있는 여성의 모습

뒷못이 뻐근하고 머리가 지끈거릴 때 승모근을 집중적으로 스트레칭 하세요. 등받이 깊숙이 엉덩이를 붙여 앉은 채로 고개와상체를 함께 뒤로 젖힙니다. 이 상태에서 10초간 정지합니다. 목만 젖혀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허리 근육이 긴장되어 있을 때

의자에 앉아 상채만 뒤로 틀어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

의자 깊숙이 엉덩이를 들이 밀고 앉아 허리를 폅니다. 이때 양손은 의자의 뒷부분을 잡고 허리를 고정한 채 상체만 틀어 뒤를 봅니다. 10초간 정지하고 좌우 3회씩 반복합니다. 양 옆구리 근육의 힘을 길러주고 척추의 회전력을 좋게 합니다.

등 근육이 경직되어 있을 때

의자에 앉아 상체를 숙여 두 손이 바닥에 짚고 있는 여성의 모습

경직된 등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리와 엉덩이를 의자에 붙이고 양손을 허적지 위에 둡니다. 상체를 바닥을 향해 서서히 숙이고 양팔은 쭉 뻗어 바닥을 짚습니다. 상체를 충분히 숙인 자세로 10초 정도 고정하고 일어날 때는 팔로 바닥을 짚으면서 올라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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