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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겨울 찬 바람에 휘~청 거리는 무릎을 튼튼하게! 무릎관절 강화 운동

자생한방병원 건강정보 - 초겨울 찬 바람에 휘~청 거리는 무릎을 튼튼하게!  무릎관절 강화 운동, 자세한 내용은 아래참조

초겨울 찬 바람에 휘~청 거리는 무릎을 튼튼하게! / 무릎관절 강화 운동 / 날씨가 추워지면 무릎 관절 주변 근육이 긴장되고 약해져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당한 무릎관절강화 운동으로 겨울을 대비하세요~! / 대퇴사두근 스트레칭 / 대퇴사두근 스트레칭은 무릎 관절 주변의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 시켜 무릎관절의 유연성을 높입니다 / ① 벽앞에 서서 한 손으로 벽을 짚고 벽을 짚은 손의 반대편 다리를 구부려서 발등을 잡는다 / ②구부린 다리를 뒤쪽으로 서서히 들어올린다. 좌우 5회 되풀이 한다 / 무릎관절운동, 건강하게 하려면? / ① 처음부터 높은 산이나 오르막, 내리막길로 시작하면 무릎관절이 상할 수 있습니다. 평지-언덕-산 순으로 운동 강도를 서서히 높여주세요 / ② 축구, 농구, 테니스 등 관절에 순간적인 충격을 주는 운동보다 걷기, 자전거 운동 등 꾸준히 무릎을 움직여주는 운동이 좋습니다 / ③ 통증이 있을 때는 무리하지 마시고 가능한 범위까지만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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