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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디스크를 유발하는 나쁜 자세들!

목 디스크를 유발하는 나쁜 자세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다음을 참조하세요

잘못된 습관이 목 건강을 망친다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나쁜 자세들!

아이를 안거나 전화를 받는 등 일상적인 행동들도 목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바로 잘못된 자세들이 반복되어 척추에 무리를 주기 때문이지요.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나쁜 자세를 알아봅시다.

목 디스크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여성의 모습

1. 발에 맞지 않는 구두나 샌들 신기

발에 맞지 않는 구두나 벗겨지기 쉬운 슬리퍼형 샌들을 신으면 무릎과 허리를 곧게 펴지 못하고 구부정하게 걷기 쉽습니다. 구붕정한 자세는 목을 앞으로 내밀게 하므로 목 근육에 부담을 주게 되고 어깨도 결리기 쉽습니다.

2. 아이 앞으로 안기

아이는 앞으로 안기보다는 등에 업거나 배낭 타입의 아기 포대기로 어깨에 메는 것이 좋습니다. 젖을 먹이기 위해서 아이를 안을 때는 등밥이에 몸을 기대도록 합니다.

3. 자주 사용하는 물건 고개 숙여 꺼내기

자주 쓰는 세면 도구나 화장품 등을 아래쪽에 보관하면 물건을 꺼내기 위해 수시로 고개를 숙여야 하므로 목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가급적 서서 일을 볼수 있도록 배치하고, 부득이한 경우 목과 허리는 굽히지 않고 하고 무릎을 꿇거나 다리를 굽혀 볼일을 보도록

소파 팔걸이 베고 자기

소파의 팔걸이를 베고 잠을 자거나, 침대에서 높은 베개를 베고 책이나 TV를 보면 목뼈가 앞으로 꺾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목 뒤 근육과 어깨 근육이 긴장하기 때문에 통증이 생기고 목 디스크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한쪽으로 전화 받기

전화를 받을 때 한쪽으로 고개를 기울인 채 받는다거나 한족으로 목을 돌린 채 엎드려 자는 습관은 한쪽 방향의 근육만 지나치게 진장하도록 하기 때문에 목 통증은 물론 두통이나 피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정자세로 받는 것이 좋고, 만약 한족으로 고개를 기울인 채 전화를 받는다면 좌우를 번갈아 받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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