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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차’하는 사이에 ‘삐끗’한 허리! 허리 통증에 좋은 생활요법

자생한방병원 건강정보 - 허리통증에 좋은 생활요법에 대한 다음 설명을 참조하세요.

'아차'하는 사이에 '삐긋'한 허리! 허리 통증에 좋은 생활요법

갑작스런 자극으로 허리를 삐끗 했을 경우 염증이 생기거나 인대가 늘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땐 간단한 찜질과 스트레칭으로 통증을 줄여보세요~!

허리가 안좋아 허리를 구부리고 있는 할머니의 모습

통증을 줄여주는 붉은 고추즙 찜질

유리잔에 담겨있는 붉은 고추

붉은 고추로 찜질을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재료 - 붉은 고추 생 것 7~8개, 물3컵, 거즈

만드는법 - 1.고추는 꼭지를 따서 잘게 썬 다음 냄비에 담고 물 3컵을 부어서 달인다. 2.물이 반으로 줄때까지 달인다. 3.달여낸 고추즙에 거즈를 따뜻할 대 허리에 찜질한다.

급성요통에 좋은 스트레칭

엎드려 허리를 스트레칭 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

허리 근육을 늘려주고 디스크와 디스크 사이의 간격을 넓혀 급성 요통에 효과적입니다.

방법 - 1.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윗몸을 숙여 엎드린다. 2.양팔은 이마 쪽으로 모은다. 3.긴장을 풀고 그대로 20~30초 동안 유지한다.

* 응급 처치 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조기에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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