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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허리디스크 잡는 스트레칭
직장인 허리디스크 잡는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통증 잡는 한의사 한수빈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허리 디스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안좋은 자세부터 차근차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통상적으로 서 있을 때 척추가 받는 부하가 100이라고 한다면 앉아 있을 때는 150kg 정도, 의 압력 구부정한 자세는 200kg의 압력을 받게 된다고 하고, 심지어 다리까지 꼬면 275kg의 압력이 가해진다고 하니, 평소에 바르게 앉아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허리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 기지개 켜기 스트레칭인데요, 팔 깍지 껴주시고 높이 들어올려주세요. 하늘 위로 들어 주시고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인 요방형근과 광배근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입니다. 자, 다시 돌아오시고 이번에는 왼쪽으로 가 보실게요. 역시 왼쪽으로 가서 옆구리랑 허리에 긴장감이 느껴질 때까지 가서 10초간 유지하시고 다시 돌아오실게요. 이게 한 세트고 이 세트를 총 3번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허리통증 잡는 스트레칭은 앉아서 꽈배기 스트레칭인데요, 이 동작은 허리 옆구리에 있는 내복사근이랑 외복사근을 스트레칭해주는 동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몸통을 돌리실건데, 시선은 정면을 봐주시면 되고 끝범위까지 옆구리의 긴장 느끼면서 10초간 유지해주시고 다시 돌아오실게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골반이 흔들리지 않아야 된다는 건데 내복사근이랑 외복사근이 갈비뼈에서 골반에 붙어있기 때문에 만약에 골반이 흔들리게 되면 스트레칭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게 주의할 점이 되고 이것을 한 세트로 총 세 번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스트레칭은 몸통 돌리기 스트레칭인데요. 오른쪽으로 몸통 돌릴게요. 앞으로 나란히 자세로 팔 뻗어주세요. 이번엔 왼쪽으로 몸통 돌려보겠습니다. 날개뼈 주변에 긴장감 느껴지시죠? 긴장감 느끼면서 10초간 유지한 다음에 돌아오시겠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고 연결동작이 있는데 이번에는 깍지를 끼고 팔을 하늘 위로 들어주세요. 이번에는 조금 더 척추 바로 근처에 있는 척추기립근 위주로 스트레칭하는 동작이 되겠습니다. 이 동작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척추가 흔들리면 스트레칭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자생척추체조 > 허리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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