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페이지위치

컨텐츠 영역

자생치료의 역사

sind1988 비수술 척추치료에 바친 30년, 척추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자생 척추 치료, 더 빠르고 더 완벽하게!
자생 치료법의 진화와 발전은 계속됩니다.

2007년 자생원외탕전실 개설 (성남 복정동)

2012년 남양주원외탕전실 개설,
신바로약침 개발 성공,
신바로약침의 치료 효과 입증 (서울대천연물과학연구소 공동 연구),
소화흡수율을 높여 치료 효과를 향상 시킨 신(新) 제형 은단대 개발

2014년 MSAT(동작침법) 의료 기기 개발,
신바로약침의 관절통증 완화 효과 연구,
자생추나베개 개발

2015년신경근회복술 시술법 개발

2016년보건복지부 산하 한약진흥재단 봉약침 기술이전 MOU - 봉독의 알러지 유발물질 제거 봉약침 조제

2019년남양주원외탕전실, 국내 최초 보건복지부 인증 약침 조제 원외탕전실

2022년자생메디바이오센터 개설 (한약재 생산, 한약 조제, 약침 조제 통합 시설)

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연구진은 조금이라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환자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한의학 의료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침치료에 운동요법을 결합하여 허리 통증을 빠르게 해소하는 응급처방인 MSAT(동작침법)과 경혈주입용 한약인 ‘신바로약침’, 그리고 이를 환부에 보다 근접하게 투여할 수 있도록 한 특수침법인 ‘신경근회복술’의 개발로 척추 질환의 치료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된 것이 대표적인 성과입니다.

자생은 한약 및 약침의 표준화와 조제 기술의 현대화를 위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보건복지부 산하 한약진흥재단으로부터 봉약침 기술을 이전받아 알러지 유발 물질 없이 봉침의 핵심성분인 ‘멜리틴’의 순도를 높인 봉약침 조제를 시작했습니다. 2022년에는 전문의약품 조제와 동일한 수준의 첨단 조제 설비와 위생적인 환경을 갖춘 자생메디바이오센터를 개설하여 한약재 생산 및 한약 조제, 약침 조제 시설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한약 조제의 수준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한약 제형 개발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효과적인 척추 질환 치료를 위한 자생척추치료법의 진화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채널 추가하면 선물이 팡팡!
탑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