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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건강에 좋은 옆구리 스트레칭
허리 건강에 좋은 옆구리 스트레칭
통증 잡는 자생 스트레칭 시즌2 허리 건강에 좋은 옆구리 스트레칭 이번에 알려드릴 옆구리 스트레칭은 광배근(넓은등근)과 옆구리, 허리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동작입니다. ※ 오십견 환자도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주의사항] - 엉덩이가 발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어깨 통증이 생기면 동작을 중단하세요. - 좌우 골고루 늘려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지금 따라해보세요! 1. 무릎을 꿇고 엎드린 채 양손을 쭉 뻗어 깍지 껴세요. 2. 상체를 오른쪽으로 구부리며 옆구리를 이완하세요. 3. 2 동작을 8초간 유지하고 천천히 돌아오세요. 4. 상체를 왼쪽으로 구부리며 옆구리를 이완하세요. 5. 4 동작을 8초간 유지하고 천천히 돌아오세요. 6. 1~5 동작을 5회 반복하세요.
자생척추체조 > 허리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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