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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건강에 좋은 가슴 스트레칭
어깨 건강에 좋은 가슴 스트레칭
통증 잡는 자생 스트레칭(통잡스) 시즌 2 어깨 건강에 좋은 가슴 스트레칭 이번에 알려드릴 쭉쭉 늘리기 스트레칭은 가슴 및 옆구리 근육을 스트레칭해주는 동작입니다. ※ 오십견 환자도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주의사항] - 몸통이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어깨통증이 없는 범위만큼만 스트레칭하세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1. 벽과 30cm 거리를 두고 바르게 서세요. 2. 벽 쪽의 손을 90도로 구부려 벽에 댑니다. 3. 벽 쪽의 발을 앞으로 한 걸음, 다른 발을 뒤로 한 걸음 벌리세요. 4. 앞쪽 무릎을 구부려 무게중심을 앞으로 이동시키세요. 5. 좌우 15초씩 각 5회 반복하세요.
자생척추체조 > 팔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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