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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 & 직장인 위한 졸음 잡는 스트레칭
수험생 & 직장인 위한 졸음 잡는 스트레칭
졸음 쫓는 스트레칭 수험생편 (한의사) 이번 2019년 수능이 11월 14일이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열심히 노력하신 수험생 분들의 유종의 미를 위해서 오늘은 수험생을 위한 졸음 쫓는 스트레칭 편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사실 오랜 시간, 항상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졸음도 오지만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1분 투자를 통해 자고 있는 근육을 깨우고 이완함으로써 앉아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소개해봅니다. (물리치료사) 첫 번째 동작은 경추 및 흉추 이완 스트레치입니다. 시선은 하늘로 향하고 10초간 동작을 유지해주세요. 5초간 휴식 (한의사) 목을 받치는 게 아니고 머리의 무게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뒤통수를 받쳐 볼까요? 이 상태에서 목에 힘을 완전히 빼고 뒤로 고개를 젖혀 보실게요. 손으로 머리의 무게를 지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긴장된 뒷목 근육을 한 시간에 한 번, 아니면 최대한 자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리치료사)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 해보겠습니다. 시선은 하늘로 향하고 10초간 동작을 유지해주세요. 3, 2, 1, 휴식 이 동작을 총 3회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동작은 어깨 늘리기 스트레칭입니다. 팔은 90도로 올려주시고 시선은 정면을 향해주세요. 3, 2, 1, 휴식 곧바로 반대쪽도 근육을 당겨주세요. 10초간 동작을 유지해주세요. 3, 2, 1, 휴식 (한의사) 이번에 해볼 동작은 어깨 늘리기 스트레칭인데요. 예비동작으로 양쪽 팔꿈치를 잡으실게요. 그 상태에서 직각으로 올려주시고 오른쪽으로 몸통을 돌려보실게요. 시선은 정면 봐주시고, 이때 왼쪽의 날개뼈 안쪽 근육들 긴장되면서 늘어나는 거 느껴지시죠? 그 상태에서 10초간 유지해주시고 다시 돌아오시면 되겠습니다. (물리치료사) 팔은 90도로 올려주시고 10초간 동작을 유지해주세요. 3, 2, 1, 휴식 곧바로 반대쪽도 근육을 당겨주세요. 3, 2, 1, 휴식 이 동작을 총 3회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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