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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한 다이어트가 불러온 허리통증 잡는 스트레칭
무리한 다이어트가 불러온 허리통증 잡는 스트레칭
오늘은 과도한 다이어트로 허리통증이 생기신 분들을 위한 스트레칭을 준비했습니다. 허리와 등, 어깨까지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척추 주변 근육과 엉덩이근육을 강화해주어 허리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동작입니다. 단, 통증이 심하다면 운동을 즉시 멈추고 의료진과 상담하세요! * 한발 버티기 스트레칭 1. 엎드려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몸통은 바닥과 수평을 만들어 네발 기기 자세를 한다. 2. 왼손으로 버티며 오른팔을 위로 올렸다 내렸다 8회 반복한다. 3. 오른손으로 버티며 왼팔을 위로 올렸다 내렸다 8회 반복한다. * 엎드려 날기 스트레칭 1. 엎드려 누워 양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2. 오른팔과 왼다리, 머리와 가슴을 위로 들어올리고 2초간 유지한 후 내린다. 3. 왼팔과 오른다리, 머리와 가슴을 위로 들어올리고 2초간 유지한 후 내린다. 4. 양팔과 양다리, 머리와 가슴을 위로 들어올리고 4초간 유지한 후 내린다. 5. 3회 반복한다. * 고양이 스트레칭 1. 바닥에 무릎을 꿇은 채 엎드려 허리가 바닥에 수평을 이루게 한다. 2. 시선은 배꼽을 향한 채 허리를 위로 끌어올리면서 등근육을 천천히 늘여준다. 10초간 유지한다. 3. 5회 반복한다. 4. 무릎을 꿇고 윗몸을 숙여 엎드린다. 양팔은 앞으로 쭉 뻗어주고, 긴장을 푼 채로 30초간 유지한다. 지끈지끈 머리, 욱신욱신 허리, 저릿저릿 목어깨, 시큰시큰 무릎 두통, 허리통증, 목통증, 어깨통증, 무릎통증 등 세상 모든 척추 관절 통증을 잡는 '통증 잡는 자생스트레칭'! '통증 잡는 자생스트레칭'은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 육아와 살림에 치이는 주부, 책상 앞에만 앉아 있는 학생 등의 생활패턴과 허리, 목 등의 통증을 고려한 맞춤형 스트레칭입니다. 한방척추전문병원 자생한방병원의 의료진이 설계한 스트레칭으로 지긋지긋한 통증을 날려버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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