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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한 집안일 후 허리 아플 때 좋은 스트레칭
무리한 집안일 후 허리 아플 때 좋은 스트레칭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보다 집안일을 하는 주부의 디스크가 더 잘 터진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청소에, 요리에, 빨래까지, 집안일은 대체로 허리를 구부리고 펴는 동작이 많은데요. 자연히 허리에 무리가 가서 허리통증이나 허리디스크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이럴 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좋은데요. 오늘은 무리한 집안일 후 허리 아플 때 좋은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단, 통증이 심하다면 운동을 즉시 멈추고 의료진과 상담하세요! * 발목 까딱 스트레칭 1. 바로 누운 자세에서 양쪽 발목을 몸 안쪽으로 당겼다가 바깥쪽으로 편다. 2. 양쪽 발끝을 바깥쪽으로 벌렸다가 안쪽으로 모은다. 3. 2회씩 반복한다. * 전신 누르기 스트레칭 1. 무릎을 세워 누운 자세에서 양팔꿈치와 발목을 구부려 손과 발바닥을 들어올린다. 2. 팔과 발을 내려놓으며 머리 뒤, 팔, 발바닥으로 바닥을 8초간 누르며 밀어낸다. 3. 4회 반복한다. * 저요저요 스트레칭 1. 바로 누워 팔꿈치를 살짝 구부린 채로 양팔을 머리 위에 둔다. 2. 몸통을 오른쪽으로 살짝 구부리면서 왼쪽 팔과 다리를 길게 늘여준다. 3. 몸통을 왼쪽으로 살짝 구부리면서 오른쪽 팔과 다리를 길게 늘여준다. 4. 8회 반복한다.
자생척추체조 > 허리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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