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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아플 때 좋은 운동 끄덕끄덕 스트레칭
목 아플 때 좋은 운동 끄덕끄덕 스트레칭
끄덕끄덕 스트레칭은 목 근육을 이완해 목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동작입니다. ※ 목디스크 진행 정도에 따라 가동 범위가 다를 수 있으니 의료진과 상담 후 따라 하세요! [주의사항] - 어깨가 따라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반대 손은 의자를 살짝 잡아주세요 - 무리하게 목을 당기지 말고 지그시 당겨주세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1. 정면을 바라보고 오른손을 왼쪽 머리 옆에 얹고 천천히 당기세요. 2. 고개를 오른쪽으로 45도 돌리고 손을 머리 뒤에 얹어 천천히 당기세요. 3. 정면을 바라보고 양손을 머리 뒤에 얹어 천천히 당기세요. 4. 고개를 왼쪽으로 45도 돌리고 왼손을 머리 뒤에 얹어 천천히 당기세요. 5. 정면을 바라보고 손을 오른쪽 머리 옆에 얹고 천천히 당기세요. 6. 1~5를 1세트로 3회 반복하세요.
자생척추체조 > 목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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