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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십견에 좋은 무음 박수치기 스트레칭
오십견에 좋은 무음 박수치기 스트레칭
어깨 가동 범위를 늘려 오십견에 도움이 되는 체조입니다. ※ 오십견 진행 정도에 따라 가동 범위가 다를 수 있으니 의료진과 상담 후 따라 하세요! [주의사항] 손을 모을 때 양손바닥이 서로 닿지 않도록 하세요. 통증이 있는 경우 팔을 조금만 벌렸다가 점차 가동 범위를 늘리세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1. 양팔을 좌우로 쭉 뻗은 뒤 양손을 가슴 앞으로 모았다가 다시 좌우로 벌리세요. 2. 양손을 머리 위로 모았다가 어깨 높이로 벌리세요. 3. 다시 양팔을 앞으로 쭉 뻗은 뒤 좌우로 조금씩 빠르게 움직이세요. 4. 양팔을 머리 위로 쭉 뻗은 뒤 좌우로 조금씩 빠르게 움직이세요. 5. 1~4를 1세트로 3회 반복하세요.
자생척추체조 > 팔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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