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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십견 예방하는 어깨 운동 기도 스트레칭
오십견 예방하는 어깨 운동 기도 스트레칭
기도 스트레칭은 어깨와 가슴 근육을 이완해 오십견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동작입니다. ※ 통증이 있는 경우 의료진과 상담 후 따라 하세요! [주의사항] - 무릎을 대고 섰을 때 엉덩이 높이의 의자를 준비하세요 - 의자와 무릎 사이 거리는 상체 길이 정도로 유지하세요 - 양 팔의 너비로 이완 부위를 조절하세요 - 복근에 힘을 주어 허리가 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1. 무릎을 바닥에 댄 채로 의자를 마주 보고 서세요. 2. 양쪽 팔꿈치를 의자 위에 얹고, 양손을 깍지 끼세요. 3. 고개는 아래로 숙이고 무릎을 접어 뒤로 앉으세요. 4. 제자리로 돌아오세요. 5. 1~4를 1세트로 5회 반복하세요.
자생척추체조 > 팔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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