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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걷기 전 준비운동으로 좋은 발목 스트레칭
오래 걷기 전 준비운동으로 좋은 발목 스트레칭
발목 관절의 유연성을 높이고 종아리 근육을 이완해 오래 걷기 전 하면 좋은 동작입니다. ※ 통증이 있는 경우 의료진과 상담 후 따라하세요! [주의사항] 1.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동작이 힘들면 밴드를 발 앞꿈치에 걸고 따라 하세요 3. 바깥쪽으로 약 45도 회전하세요 4. 동작이 힘들면 발 받침을 사용하세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1. 오른쪽 다리를 들어 앞으로 뻗고, 발목을 앞으로 늘렸다가 몸 쪽으로 당겨주세요. 2. 발목을 바깥쪽으로 회전시킨 뒤 앞으로 늘렸다가 몸 쪽으로 당겨주세요. 3. 다리를 제자리로 내려놓으세요. 4. 반대쪽 발로 같은 동작을 시행하세요. 5. 1~4을 1세트로 3회 반복하세요.
자생척추체조 > 다리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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