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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무릎모아당기기 반듯하게 누워 무릎을 모아 가슴 쪽으로 지그시 당긴다 5초 동안 유지하고 2회 반복한다 효과 : 엉덩이 근육을 이완시킨다 주의 : 골반이 과도하게 들리지 않아야 한다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한쪽 무릎 당기기 반듯하게 누워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 가슴 쪽으로 지그시 당긴다 5초 동안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푼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효과 : 엉덩이 후면부 근육, 고관절 신전근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 주의 : 어깨의 힘을 풀고 팔의 힘으로 당긴다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다리 꼬아서 당기기 반듯하게 누워 양쪽 무릎을 세운다 오른쪽 무릎을 왼쪽 무릎에 꼰 후 양손으로 왼쪽 무릎 밑을 잡아 천천히 당긴다 5초 동안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푼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효과 : 엉덩이 근육을 이완시킨다 주의 ; 꼬리뼈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4자 당기기 반듯하게 누워 오른쪽 발목을 왼쪽 무릎 위에 올려놓는다 양손으로 왼쪽 무릎 아래를 잡아 가슴 쪽으로 지그시 당긴다 5초 동안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푼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효과 : 엉덩이 후면부 및 측면부 근육을 이완시킨다 주의 :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한다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기립근 늘이기 무릎을 꿇고 앉아 양팔을 앞으로 뻗는다 허리를 깊숙이 숙여 5초 동안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올라온다 2회 반복한다 효과 : 척추기립근을 이완시킨다 주의 ; 어깨가 다 안 펴지거나 허리에 통증이 있을 때는 덜 숙여도 된다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옆으로 누워 윗다리 들기 왼쪽으로 누워 왼팔로 머리를 받친다 아래쪽 다리는 구부리고 위쪽 다리는 곧게 뻗어 위로 올렸다 내렸다 5회 반복한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은 반복한다 효과 :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강화시킨다 주의 : 몸이 웅크러들지 않게 하고 하지의 운동방향을 체간의 방향과 일치시킨다 교통사고후유증 스트레칭 – 허리 엉덩이 들기 바로 누워서 양 무릎을 세워 천천히 몸을 들어 올린다 5초 간 유지한다 5회 반복한다 효과 : 코어근육 및 다리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한다 주의 : 골반이 너무 많이 들리지 않도록 하고 어깨, 골반, 무릎이 수평이 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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